CoREP 10주년, 그 성과의 장 속으로
CoREP 20기 팀 성과 발표 및 수료식
지난 8월 16일(금), 종합복지관 B101호에서 직무 혁신 성과 팀 공모전 CoREP 20기의 팀 성과 발표 및 수료식이 진행됐다. CoREP은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지원단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우들에게 진로 탐색과 더불어 기본 소양 교육을 제공하고, 영업•마케팅•생산 등 원하는 직무를 선택하여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실무형 핵심 직무 전문가 양성 과정’ 이다. 학생과 멘토, 기업이 함께하는 ‘직무성과 도출 팀 공모전’을 필두로 모의 면접, 토론, 직무교육, 선배와의 만남 등 8주간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이번 CoREP 20기 팀 공모전은 총 8팀이 참가했고, 팀별로 20분간 UCC 및 PT 발표를 진행했다.
▲ CoREP 20기 팀 공모전 진행 모습
본 행사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경력지원개발단 이경실 실장의 격려사가 이어졌다. 경력지원개발단 이경실 실장은 “10년 동안 이 프로그램이 꾸준히 진행될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본인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셨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격려사를 끝으로 참가 학생의 소감문 발표가 이어졌다. 마케팅 2팀 김우민 학우는 “CoREP을 통해 빨리 취업해야겠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조금 더 준비된 자격을 갖춘 사람이 돼야겠다는 굳은 마음이 생겼다. 또, 나는 어떤 일을 잘하고 어떤 부분이 미흡한지, 그리고 그 부분을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며 내가 모르던 내 모습을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 CoREP 20기 팀별 성과 발표
개회사와 격려사를 끝으로 본격적인 팀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첫 번째로 발표를 맡은 마케팅 2팀은 푸쉬락 제품을 선정해 마케팅 문제를 제기하고 50대 타겟을 확장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인지도 상승과 9배 높은 수입으로 마케팅 성과를 입증했다. 생산품질 2팀은 콤팩트 쿠션 생산 과정에서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생산 라인 설계 및 구축을 통해 장치를 개발했고, 생산 캐파와 인력 감축을 통해 생산성을 69% 향상시켰다. 영업 3팀은 포켓토닉 기업을 선정하여 오프라인 신규 영업 채널 발굴 및 영업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어 생산품질 4팀은 반자동 포장 기구 (PAM, Package assist machine) 개발을 통한 반도체 파이프 공정 개선과 생산 효율 향상에 대한 성과를 발표했고, 영업 1팀은 마이비 영농조합법인 ‘허니문’, ‘허니비(꿀을 숙성해 만든 와인 이름)’ 매출 증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영업 채널을 구축했다. 상품 1팀은 다인정공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베어링 부착 및 슈퍼 드릴 세팅 공정 개선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했으며, 마케팅 1팀은 ‘쿠킹 박스’의 인지 프로세스 구현 및 마케팅 전략을 기획했다고 보고했다. 마지막으로 생산품질 4팀은 소음 충진 보조기구 (CFM, Cotton Fulling Machine) 개발을 통한 인형 첨진 공정 개선과 생산 효율 향상에 대한 성과를 발표했다.
▲ CoREP 20기 단체 사진
경력개발지원단 손진식 단장의 말을 끝으로 CoREP 20기 팀 성과 공모전은 폐회됐다. 팀별로 수료증 수여와 리더상, 변화상, 최우수코레퍼(CoREPer) 등의 시상이 진행됐다. 공모전 과제 UCC 부분 대상은 생산품질 2팀, PT 우수 팀으로는 금상 마케팅 2팀, 대상 생산품질 2팀이 수상했으며, 생산품질 2팀이 20기 최우수팀(종합우수팀)으로 수상했다. CoREP 20기 참가자 김희서(재무금융•22) 학우는 “CoREP의 모든 활동이 새로움의 연속이었기에, 활동을 하던 모든 순간이 보람찼다. 배운 점은 너무 많지만, 굳이 하나를 꼽자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공모전 프로젝트를 함께하는 기업과의 소통, 팀원 간의 소통 등 내부적 커뮤니케이션은 물론이고 실무적 커뮤니케이션까지, 다방면의 소통 능력을 단기간에 기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어느덧 10주년을 맞이한 CoREP은 공모전 외에도, 모의 면접과 직무 특강, 현직 선배와의 만남, 취업 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높은 취업률과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 기획으로 많은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으며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이다. 취업 역량을 기르고 싶은 경영대학 학생이라면 CoREP에 참여해 의미 있는 경험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 8주간 열정적으로 꿈을 향해 도전한 CoREP 20기 참가자들을 향해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이 열정과 노력이 빛나길 BizOn이 응원하겠다!